떡국떡요리 - 떡볶이 만드는 방법

 

 

 

떡국떡 요리 - 떡볶이 만드는 방법

 

 

 

 

국민 간식 야식 분식~ 바로 떡볶이죠!

 

매콤하면서도 맛있는 양념이 떡볶이를 사랑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친구들을 집에 초대해서 놀때면 특별한 요리가 있나요 ㅎㅎ

 

슥슥 빨리 만들 수 있고 실패확률이 적으면서 다들 좋아라하는 떡볶이가 최고죠

 

 

 

 

 

 

마침 집에 떡국떡이 많이 있어서

떡국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어요

 

쉽고 빠르게 그렇지만 맛있게 (내입맛에만 맛있을수도......)

뚝딱뚝딱 만들어 먹기 좋은 떡볶이

만드는 방법 포스팅

 

물론 누구나 다 만들 수 있겠지만 말이에요 +_+

 

 

 

 

■ 떡국떡 요리 만들기 - 떡볶이 만드는 재료 준비

 

 

떡국떡, 어묵, 파, 버섯, 양배추~*

양념재료 : 마늘,고추장,꿀,간장

 

떡볶이 재료도 그때그때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활용하시면 될것같아요.

이날은 마침 샐러드용으로 먹으려고 미리 준비해둔 양배추도 있고 해서 ㅎㅎ

양배추와 버섯을 넣고 만들어 먹었어요

 

 

 

 

 

준비한 채소를 적당히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굳이 정해진 크기가 있다거나 이런건 없는것같아요 ㅋㅋ

다년간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본결과~

사람들마다 취향이 다르니까 채소류가 큰걸 좋아하면 크게~ 아니면 작게

대충 썰어서 준비해놓으면 완료!

 

 

 

 

떡국떡은 냉동실에 보관하던거라~ 미리 꺼내서 물에 넣어서

살짝 해동시켜주었어요. 냉동보관하던 떡의경우 바로 사용할경우 약간 딱딱하거나

질긴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떡볶이를 만들때 빨리 안익기도하고 퍼지기도 하구요

 

한 20~30분정도 물에 미리 담궈두었다가 사용하면 좋아요

 

 

 

 

잡채를 자주 해먹는터라 ㅋㅋㅋ 냉동실에 늘 있는 채썰어서 준비해둔 어묵!

떡볶이에 어묵이 빠지면 섭하죠~

어묵도 미리 꺼내서 살짝 녹을 수 있도록 해주면 좋아요

 

저는 냉동되어있던걸 사용한거라 해동시간이 필요했지만

냉장 보관했던건 바로 꺼내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면 되구요

 

그리고 이런 어묵같은 경우 끓는물에 살짝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잡기름 같은거 제거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귀찮으니까 안하는걸로........ㅋㅋ

 

 

 

 

그리고 함께 넣어줄 양배추도 준비해 주시구요 ㅎㅎ

 

 

 

떡국떡 떡볶이에 들어갈 재료준비는 끝났어요

이제는 떡볶이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잉 ㅎㅎ

 

 

 

■ 간단하고 화학조미료 사용하지 않은 맛있을?! ㅋㅋ떡볶이 만드는 방법

 

강한 짠맛이나 조미료맛에 길들여져 있을경우 맛이 좀 덜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떡볶이 만드는 방법이에요.

 

밖에서 사먹을때는 어쩔 수 없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에는

되도록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거든요

 

 

 

 

만들어 놓은 육수가 있으면 육수를 사용하면 더 깊은맛이 날텐데 이날은 없어서 그냥 물로..ㅠㅠ

프라이팬에 물을 붓고 고추장을 풀어서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고추장을 잘 풀어주세요~ 골고룰 잘 풀리고 물이랑

잘 섞이도록 해주는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이때 마늘도 한스푼 가득 넣어주시구요

전 마늘 좋아해서 많이많이 넣었어요 ㅋㅋ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두근두근 준비한 떡국떡 떡볶이 재료를 넣어줄 시간이 다가온거라는 신호죠 ㅋㅋ

 

 

 

 

아 그전에 꿀을 한스푼 가득 넣어주세요

별다른 양념을 하지 않고 저는 떡볶이 만들때 꿀&간장조금 넣어서 간을 맞춰주거든요

 

 

 

 

떡과 어묵을 넣고 꿀도 한스푼 넣어서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그리고 약간의 간을 더하기 위해서 간장을 한티스푼정도 넣어줘요~

근데 간장같은 경우는 짠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넣으셔도 상관없구요

 

이것만 넣어서 무슨맛이 나냐고 하시면....전 맛있어서 맛있다고 할뿐 ㅎㅎ

이렇게만 넣어서는 맛을 못느끼겠다 하시는 분들은

화학조미료 대신 그냥 일반물이 아니라 다시육수를 내서 육수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보시면 한결 맛있을거에요

 

 

 

 

떡과 어묵이 익어갈때쯤 준비해놓은 채소를 넣어주세요!

채소류를 금방익고 물러지기 때문에 떡과 어묵이 익어갈때 넣는게 좋은것같아요

 

 

 

 

짜쟌~ 이제는 시간이 해결해주니까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잉 ㅋㅋ

 

 

 

완성된 떡국떡 떡볶이에요 ㅎㅎ

떡국떡 떡볶이는 한입에 쏙쏙 먹을 수 있어서 먹기 편한게 장점인것같아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심심하다고 느끼실 분들도 있을것같고

위에 부담이 덜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는 분들도 있으실것같아요.

 

이날은 매운것을 못먹는 친구들이랑 함께해서 땡초를 안넣었는데~

 

땡초하나 썰어서 같이 넣어먹으면 칼칼한맛이 더 배가되어서 맛있답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떡국떡 요리

 

맛있는 떡볶이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