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돼지고기볶음-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고추장돼지고기볶음-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도전!

 

 

 

 

반찬없을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기 좋은 고추장돼지고기 볶음이에요~

 

만사 귀찮을때는 그냥 고추장에 비벼먹어도 되겠지만서도 ㅋㅋ

 

마침 냉동실에 돼지고기갈아서 얼려놓은것도 있고

 

어디서 본것도 있어가지구 돼지고기고추장볶음을 만들었어요

 

 

남들 만든것 보면 참 쉬워보이던데 ㅋㅋㅋㅋ

 

요리를 잘 하는편이 아니라 야매로, 그냥 간단하게 할 수 있는것들만

 

가끔씩 해먹게 되더라구요^^

 

 

외국에 오래나가있을때는 고추장돼지고기볶음 만들어서 가기도했어요

 

아무리 맛난 음식이 많다지만 계속 먹으면 뭔가 느끼하기도하고

 

그렇다고 김치를 싸들고 가자니 냄새도 많이나구요

 

 

아무튼 나름 추억의 음식인 고추장돼지고기볶음이에요

 

엄마가 만들어 줄때가 더 맛있었는데 싶기도하고 ㅋㅋㅋ

 

 

 

 

]

 

 

간단한 밑반찬 : 고추장 돼지고기 볶음 만들기

 

소고기넣어서 고추장 많이 만들던데 전 소고기를 안좋아해서 돼지고기로 볶았어요

 

 

재료 : 돼지고기갈아놓은것 , 땡초 , 마늘다진것 , 양파 , 각종채소 , 고추장 , 후추

 

 

 

 

 

땡초는 칼칼한 맛을 위해서 넣었어요~ 아무래도 고기다 보니까 느끼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채소는 냉장고 비운다 생각하고 집에 있는것들넣어주면 될것같아요

 

기본 양파랑 마늘은 돼지잡내를 잡아줘서 넣어주는게 좋을것같아요

 

 

 

 

고추장 자체에 짠맛이 있고 양념이 되어있으니까 다른간은 줄이고

 

전 후추랑 매실액기스만 좀 넣어주었어요

 

더 넣게되면 짜갑게 되니까요 ㅎㅎ

 

 

 

 

고기랑 감자 채소가 익어갈때쯤 버섯도 넣어주세요~

 

버섯은 미리 넣으면 너무 물러져 버리니까 고기가 어느정도 익어갈때 넣어서 살짝 볶아주기!

 

 

 

 

고추장 투하!!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간이 진해지면서 짭게 느껴질 수 있어요!

 

 

 

 

고추장넣고 좀 뻑뻑하다 싶을때는 육수를 넣어주면 좋아요

 

육수가 없으면 그냥 물 넣으셔도 되구요 ㅎㅎ

 

골고루 잘 섞일때까지 약한불에서 익히고 볶아주기

 

 

 

이렇게 하면 간단한 밑반찬으로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고추장 돼지고기볶음이 되는거죠 ㅋㅋㅋ

 

너무 쉽고 간단해서 민망할 지경...

 

저는 고추장보다 채소가 좀 많았는데 고추장을 더 넣고 육수같은걸로

 

짠맛 조절해주면서 만들어주면 오랫동안 두고먹어도 괜찮은 밑반찬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이렇게 만든 고추장돼지고기볶음을 밥에 슥슥 비벼먹으면

 

다른반찬이 없어도 훌륭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