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으로 만든 요리-쑥가루 음식 찌짐이

 

 

 

 

쑥으로 만든 요리-쑥가루 음식 찌짐이

 

 

 

 

봄만되면 엄마는 쑥과의 전쟁이라도 치루겠다는 마음으로 쑥캐러 떠나시고....

 

ㅋㅋㅋㅋ 엄마는 쑥이 좋다고 하시지용~♡

 

저는 날씨가 좋은 봄날에 벚꽃놀이가 떠나고 싶은데 엄마님께서는

 

그저 쑥캐러 가고 싶으신가봐요 >.,<

 

산으로 들러 공기좋은곳으로 가도 쉬지 않고

 

쑥만 보면 어머! 저건 캐야해!!!ㅋㅋㅋ

 

 

 

그렇게 엄마의 정성으로 캐온 쑥을 깨끗하게 잘 씻어서

 

따뜻한 봄볕에 말려서 잘 갈아주면 쑥가루가 완성!

 

쑥가루로 만든 쑥찌짐이 입니당

 

 

쑥가루를 물이랑 잘 반죽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먹고싶을때 꺼내서 프라이팬에 구워먹으면 되니까 만들기도 쉬워요!

 

봄날 향긋한 쑥향 가득한 요리 +_+

 

모양이 어쨌든 맛이 어떻든 요리는 요리다 ㅋㅋ

 

 

 

쑥으로 만든 어찌되었든 요리 - 쑥찌짐 만들기!

 

 

 

 

 

쑥가루 만드는법!

 

- 쑥을 깨끗한 물에 여러번 잘 헹궈주기~

- 헹궈준 쑥을 잘 펴서 햇볕이나 건조기에 바싹 말려준다

- 잘 말려서 건조된 쑥을 갈아주면 끝!!

 

 

쑥찌짐 요리 만들기

 

- 쑥가루에 찹쌀가루를 섞어준다. 비율은 적당히?ㅎㅎ 쫄깃한맛을 좋아하면 찹쌀을 많이~

-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을 만들어준다

- 달달한 떡같은 쑥찌짐을 위해서 설탕을 넣어준다

 

 

 

 

 

잘 갈아놓은 쑥가루에 찹쌀가루와 물 설탕을 넣고 반죽을 섞어주는 중입니다.

 

한번에 물을 많이 넣어버리면 반죽하는동안 너무 질어질수도 있으니까

 

반죽을 만들어가면서 조금씩 봐가며 물을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반죽이 되어가고 있어요!

 

여기서 반죽을 조금 더 해주다보면 보통 수제비 반죽처럼

 

쑥찌짐을 위한 반죽이 만들어 져요~

 

저는 달달한 맛을 위해서 반죽에 설탕을 넣었는데요 담백한 맛을 원할경우에는

 

그냥 쑥가루와 찹쌀가루에 소금 한꼬집 정도 넣어서 반죽한뒤

 

찌짐을 구워서 꿀에 찍어먹어도 좋아요!

 

 

 

 

초록색의 쑥가루랑 흰색의 찹쌀가루가 섞여서 에메랄드 느낌의 반죽 완성!

 

 

 

 

완성된 반죽을 숟가락으로 펴서 찌짐을 구워주면 됩니다잉 ㅎㅎ

 

일반 동그랑땡 만들때처럼 반죽을 만들어서 해도 되고,

 

그냥 대충~저처럼 퍼가지고 바로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구워먹어도 좋아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둘러준 다음 반죽을 떼서 약한불에 구워주세요

 

이렇게 하면 쑥찌짐이 완성 ㅋㅋ

 

허접해보이지만 맛있음 +_+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

 

쑥향이랑 쫄깃함을 더해주는 찹쌀가루까지 같이 먹으면 좋아요~♡

 

 

 

불에 구워지면서 쫄깃하게 익은 쑥지짐이는 쑥떡같기도하고~ 맛있어요

 

꿀에 듬뿍 찍어서 먹는게 제맛이랍니다!

 

봄에만 먹을 수 있는 나름 봄 제철요리 쑥찌짐이~

 

저희집은 봄철이면 가끔 해먹는데 별미에욧~

 

쑥이랑 찹쌀반죽한것을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먹기직전에 꺼내서

 

해동시켜서 먹어줘도 좋구요~ㅎㅎ

 

 

향긋한 봄내음 가득한 쑥찌짐이 만들기~ 요리초보도 누구라도 할 수 있으니까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