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분 잡채 간단히 만드는법

 

 

저수분 잡채 간단히 만드는법

 

 

 

 

 

 

 

잡채는 참 맛은 있지만 만드는 방법이 까다로운 음식중 하나였어요~

 

저처럼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어려운 음식이기도 하구요

 

집들이나 친구초대할때 일품음식으로 너무 좋지만 가까이 하기엔 너무먼 잡채!

 

 

하지만 요즘은 ㅎㅎ 저수분요리 방법으로

잡채또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저수분 잡채할때 필요한것은 그거 칼질의 기술정도?

옛날 방식의 잡채만드는법에 비해 훨씬 시간도 줄어들고

방법이 간단해져서 요리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죠!

 

 

저수분 잡채 간단히 만드는법에 대해서 자신만만하게 ㅋㅋㅋ포스팅 +_+

 

 

 

 

 

■ 저수분 잡채 간단히 만드는법 : 잡채만들기 재료

 

파프리카,어묵,돼지고기,당근,시금치,당면~*

 

잡채 재료는 좋아하는걸로~잡채에 넣어 드시고 싶으신걸로 각자 취향에 맞게

준비하면 된답니다. 저희는 만들어 먹을때마다 냉장고 비운다는 생각으로 ㅎㅎ

있는재료 다 넣고 만들어 먹거든요

 

 

 

준비한 잡채재료를 깨끗하게 씻은뒤,

채썰기로 준비해놓으면 얼추 잡채 만들기가 끝났다고 해도 될것같아요 ㅋㅋ

 

간단히 만드는 법이니까 진짜 간단하게 만들기!!

 

 

 

 

요즘 제철이라 너무 맛있는 시금치도 깨끗하게 다듬고 씻어서 준비해 주시구요

 

 

 

 

잡채의 메인! 당면은 물에 잠시 불려두시면 더 좋아요!

 

 

 

 

유일한 요리시간 ㅋㅋ

 

보통은 돼지고기 잘 안넣고 해먹는데 이날은 냉장고에 고기가 있어서 함께 먹습니다.

채썰어준 돼지고기를 프라이팬에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를 살짝 볶아주기만 하면 준비가 끝났어요^^

 

 

 

 

볶아놓은 돼지고기 위에 채썰어서 준비해둔 재료를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불려놓은 당면을 재료위에 살포시 얹어주기!

 

 

 

 

그리고 남은재료를 한번더 올려주세요

재료올리는 순서도 그냥 편하실대로 하시면 되구요 ㅎㅎ

이날은 사진찍어가며 잡채 만드느라고 재료올리고 당면올리고 위에 재료 또 올리고 해봤어요

 

 

 

 

재료를 다 넣어준다음 이제는 잡채에 들어갈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간장+다시마넣고 만들어 놓은 육수+마늘+후추를 섞어서 만들었어요

육수를 넉넉히 넣고 양념장을 많이 만들어서 충분히 재료를 적실 수 있을 정도가 좋아요

 

 

 

 

만들어 놓은 잡채양념은 골고루 뿌려줍니다!

 

 

 

 

양념을 뿌려준뒤 마지막으로 씻어놓은 시금치를 올리고

프라이팬의 뚜껑을 덮어준뒤 약 8~10분정도 기다립니다.

 

각자 집에 있는 프라이팬의 두께나 종류에 따라 익는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5분이 경과한뒤 재료가 익었는지 한번씩 살펴봐 주시구요~

 

 

 

짜쟌~ 완성된 잡채!

재료를 넣어주고 뚜껑을 닫아준뒤 익기만을 기다리면 되는거에요 참 쉽죠?ㅎㅎ

 

예전에 만드는 방식으로 할때에는 재료를 일일이 볶아가면서 했기 때문에

기름진 느낌도 강하고 시간도 굉장히 오래걸렸어요

 

저수분잡채는 시간을 단출시킬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내에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재료들이 갖고있는 영양소 파괴도 줄일 수 있어서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손님초대요리로도 손색없이 빠르게 뚝딱 만들 수 있는 잡채 간단히 만드는법 ㅎㅎ

저처럼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