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타이탄의 도구들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타이탄의 도구들 _ 정리 中

 

tools of titans

 

진부한 사람이 되지 말자

말과 행동이 나를 진부하게 만든다

내 분야가 아니라서 전공이 아니라서 능력이 부족해서 등등의 말은

나를 진부하게 만든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37533966?pid=123482&cosemkid=nc14913577012193759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 에디션)

“세계 최고들은 1등이 아니다.그들은 1등과 싸워 이긴 사람들이다!”★★★ 전 세계 밀리언셀러 『타이탄의 도구들』 리커버 에디션 출간!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말콤 글래드웰, 파울로 코엘료, 피터 틸, 에드 캣멀…폭발적인 아이디어, 디테일한 목표, 강력한 실천으로인생에서 가장 큰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낸 사람들20...

www.yes24.com

 

 


■성공하고 싶다면 인생을 걸어볼 목표를 찾아라

페이팔 창업자 _ 피터 틸(peter Tjiel)

-목표가 생겼다면 기다릴 필요 없다는것을 알아야 한다

-인생을 걸고 뭔가를 해보겠다는 목표가 있다면 즉각 시작하라

-목표를 위해 십년의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면 질문하라

 

"왜 6개월 안에 그 일을 시작하지 못하는가?"

즉각 시작하지 않는다면 어떤 삶도 가망이없다. 목표가 머릿속에만 존재하면

죽을때까지 시작하지 못한채 죽고만다

 

 

실패는 당연한것이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시작하지 못하는것

-실패로 인해 인생을 망치는것이 아니라 시작하지 않아서 인생을 망치는것

 

 

 

 

■ 목표,아이디어를 찾는 방법

베스트셀러작가, 해지펀드매니저_제임스알투처

매일 아침 메모장에 아이디어 10가지를 적는 습관을 들인다

10개가 떠오르지 않으면 20개를 생각하면된다. 완벽할 필요는 없다

 

"아이디어의 첫걸름, 아이디어 목록, 아이디어를 끌어가는 단계작성하기"

아이디어는 무조건 많아야하고 실행플랜은 무조건 간단해야한다

많은걸 떠올리고 안되는것을 버려라.

실행되지 않을것을 끌어안고 평생을 쓰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알면

깜짝 놀랄것이다.

 

 

목표를 세울때는 변명의 여지를 없애는것이 필요하다

변명의 여지없이 내가 할 수 있는 아주 쉬운목표부터 시작하라

워드프레스 개발자 억만장자 매트의 가장 중요한 습관은 자기전 팔굽혀펴기1회이다

 

 

매일 10개의 아이디어를 만드는 연습/다음의 목록으로 작성하기

- 새롭게 만들 수 있는 낡은 아이디어 10가지

- 내가 직접 발명할 수 있는 우스꽝스런 물건10가지

- 내가 쓸 수 있는 10권의 책

- 구글 아마존등을 이용한 사업아이디어10가지

- 내가 아이디어를 보낼 수 있는 사람 10명

- 내가 촬영할 수 있는 팟캐스트나 동영상 아이디어 10가지

- 중간 상인을 없앨 수 있는 업계 10곳

- 다른사람은 종교처럼 떠받들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 10가지 물건이나 가치

- 내가 예전에 쓴 메모나 게시물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10가지 방법

- 친구가 되고 싶은 전혀 모르는 사람 10명과 연락하는 첫번째 단계는?

- 어제 배운 것 10가지

- 오늘 평소와 다르게 할 수 있는일 10가지

-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

 

 


성공하고 싶다면 절대로 숨어있지 마라.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장소에 항상 있어라


"원하는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시작하라"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지 않으면 돈을 벌어도 행복해지지 않는다

 

 

"돈을 벌고 싶다면 공격적인 삶을, 돈을 잃고싶지 않다면 수비적인 삶을 살아라"

공격적인 삶은 내가 내 삶의 조건들을 주도해 나가는것이고

수비적인 삶은 내 삶을 타인에게 맡기는 것이다

오늘의 할 일 목록이 아닌 오직 나만의 할 일 목록을 만들자

 

 

"엄청난것을 만들려면 아주 작게 시작하라"

내가 남길 수 있는 가장 작은 족적은?

내가 시간을 들일 가치가 있는 소소한 프로젝트는?

내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장 소규모 집단은?

등등의 달성하기 쉬운것부터 시작해서 성공의 경험을 쌓자

 

 

"독특하고 별나게 살아가라"

유별나게 살다보면 독특하게 살다보면

남들과 똑같은 얼굴이 아니라 나만의 얼굴로 살아갈 수 있다

 

 


버티는 자가 이긴다. 경쟁하러 나온자가 아니라, 이기려고 나온 사람이 이기는것이다


실력의 차이가 승리를 만드는게 아니라 버티는 자가 이기는것이다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서 스스로 사라지지 마라.

그들이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볼때까지 기다려라.

퇴장만 하지 않으면 반드시 누군가가 나를 기꺼이,본다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할 지 생각하지 말고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거지? 라고 틈틈이 질문을 해보자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멈출 줄 아는것

좋은 신호를 위해 잠시 기다려줄 줄 아는것

그것이 우리가 추구해야할 성공이다

+

대부분의 실수는 나태함 때문이 아니다

천천히해도 충분하다

야심과 욕심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