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구_룰루레몬창립자_칩 윌슨

룰루레몬 창립자 칩 윌슨

 

운동이라는 이미지가 현대인에게 새롭게 인식이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각양각색의 운동을 하고 있는 세상이다. 운동을 하는 당신은 지금 어떤옷을 입고 있는가? 운동복을 선택하는 기준은 어디에 있는가? 착용감,디자인,이미지 모든것이 고려대상이다. 일반 운동복에 비해 룰루레몬의 가격은 높은편이다. 가격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룰루레몬은 보다 많은 사람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많은 애슬레저복 시장에서 그많은 운동인구가 고가라는 가격의 문제를 차치하고서라도 룰루레몬을 선택하는것은 무엇이며 어떻게 그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을까

사진이미지출처_구글

데니스 칩 윌슨 _ 룰루레몬lululemon athleltica 창립자

캐나다에서 시작한 프리미엄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 현재는 캐나다뿐만 아니라 월드와이드로 시장을 넓혔으며 유명연예인부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억만장자의 타이틀을 달고 있는 칩윌슨의 시작이 금수저가 아니었다는것. 현재의 위치에 올라가기 위해서 실행하고 움직였고 모든것을 투자해서 현재의 룰루레몬을 만들었다. 운동을 좋아하던 칩 윌슨은 요가수업에서 사업의 아이디어를 얻었다. 요가를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방해되던 옷의 불편함을 개선해서 만든것이 룰루레몬의 시작이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 SNS와 동호회 마케팅으로 점점 인지도를 높여가면서 현재의 위치에 올랐다. 증시 상장후 주가가뛰면서 윌슨은 억만장자가 되었다. 

1998년 캐나다에서 룰루레몬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항상 사람들은 레드오션이다 시장은 포화상태이기 때문에 성공하기가 힘들다라는 말을 하기마련이다. 지금을보자 20여년이 지난 지금은 수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레깅스와 애슬레저룩에서 그치지않고 일상복으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퀄리티에 집중하고 땀흘리고 운동하는 사람들. 룰루레몬의 고객이될 니즈에 집중한 현재 룰루레몬은 다소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처음부터 칩 윌슨은 비싼 제품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타겟으로 명확한 마케팅을했다. 그결과 현재의 룰루레몬의 위치를 확보하게된다. 한번쯤 입어보고싶은 제품. 가격투자를 해도 아깝지 않은 제품이라는 인식. 슈퍼걸 마케팅으로 그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이미지까지 같이 만들어가는 브랜딩화. 그결과 룰루레몬 시작전 다른 사업으로 백만장자였던 칩 윌슨은 이제 억만장자가 되었다.

"내가 재밌고, 세상이 원하는 아이디어를 따라왔을뿐이다"

"돈이 많아지면 오히려 돈을 신경쓰지 않게된다. 더 많이 버는게 인생의 목표가 되지는 않았다"

"인생은 돈으로 바뀌지 않는다"